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노마드 부업 무자본 창업 쇼피셀러 (다운타운딜리버리 배대지 해외배송과 출고 기간 DTS 에 대하여)-3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갱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제품소싱이후에 가격 설정과, 페이오니아 연동에 대하여 나누어보았고,

이번시간에는 배대지를 통한 해외배송과 배송 출고 기한 (DTS에 대하여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셀러에 물건을 올리시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주문이 들어오게 되는데요

주문이 들어왔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순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배대지를 통해 배송하기

-쇼피에서 날라온 오더 메일을 확인한다

-소싱했던 제품의 금액을 확인해보고 소싱한제품의금액+배송료+배대지이용료+소정의수익 했을때의 금액을 환율하여 주문들어온 금액과 비교하여 본다.

-적합한 물건을 찾아 주문을 누르고 받을 사람의 정보에 이름을 나의이름 그 옆에 주문한 고객의 이름을 적는다 *ex)비트갱 Mrs.kelly

(오더 메일의 디테일 딜리버리 정보에 Recipient Name이라고 구매자의 이름이 나와있습니다)

-배송 받을 정보 입력에 내가 사용하는 배대지를 입력한다. (저는 다운타운딜리버리에서 배대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대지와 셀러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배대지 회원가입 후 주문하기에 들어가서 서식대로 내이름 주문자의 이름 물건의 정보 물건이 판매하는 링크 등 입력해준다.

-셀러 홈페이지  shipment의 마이 쉽먼트에 들어가면 상품 오더의 정보가 보이는데 어레인지 쉽먼트를 클릭한다.

-어레인지 쉽먼트 내에 있는 송장을 PDF로 저장 후 배대지 주문 서식에 송장을 첨부하여준다.

-결제가 완료되면 결제 정보에 대한 메일을 확인하고 메일 폴더를 만들어 메일을 따로 정리해둔다

 

 

2.출고기간 DTS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쇼피는 내 물건이 정해진 기간 내에 출고 되어야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DTS 기간은 토일과 제외한 영업일 5일 중으로 계산되어집니다.

-DTS 기간은 기본적으로 주문이 들어온 날로부터 2일 내를 기준합니다.

-수요일은 별도로 3일의 DTS기간을 줍니다.

-수요일의 경우 익일부터 목1금2주말토일제외월3 월요일까지 출고 처리하면 됩니다.

-토일요일에 주문이 들어왔을때는 월1화2 화요일까지 출고 처리를 하면됩니다.

-금요일에 주문이 들어왔을때도 익일으로 잡기 떄문에 월1화2 화요일까지 출고 처리를 하면됩니다.

-여기서 출고 처리의 기준은 배대지 도착기준입니다.

 

TIP.

되도록 제품 소싱시에 익일 도착이 되는 쿠팡 로켓 시스템 같은 시스템에서 소싱을 하시고, 저렴한 기준에서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여야할 시에는 몇시까지 당일 배송인지 확인하여 되도록 당일배송되는 제품과 되도록 영업일 기준 2일내로 배송되는 업체로 소싱하는게 좋습니다.

 

배대지를 통하여 배송하는 방법과, DTS에 대해 나누어보았는데요.

이해가 안되거나 궁금하신점들은 말씀해주시면 한번 더 충분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제품을 소싱을 하여 올리는것에 대해 디테일하게 캡쳐본들과 설명으로 좀 더 알기 쉽도록 나누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