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업으로 무자본 쇼핑몰 창업 쇼피 셀러 - 4편 상품등록하기 디스카운트 프로모션 이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갱입니다.

지난시간 배대지 이용과 배송출고 기간 DTS에 대하여 나누어보았구요

이번시간에는 직접 상품을 소싱하여 상품을 등록하고 디스카운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소싱하기

-제품 소싱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이커머스 어플리케이션들을 많이 사용도 하시고 저렴한 가격의 프로모션들도 많이해서 영업시간내 배송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시스템이여서, 개인쇼핑몰들 보다는 이커머스 자체 배송이 이루어지는 제품이나 그 외의 경우에는 되도록 판매자가 배송하는 당일 배송으로 소싱을 하는편입니다.

 

TIP

저의 경우에는 남들이 무엇을 파는지보다 제 감각을 믿고 직접 소싱을 하는편이지만, 일반적으로 빠른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잘 판매가 되어지고 있는 랭킹을 확인하여 올리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스크 스트랩이 요새 많이들 구매하는 제품이고, 10개에 11500원에 로켓배송으로 무료 배송을 할수있는 제품이여서 이 제품을 소싱하였습니다.

 

TIP

싱가폴 시장에서는 한국에서 잘 팔리는 제품들이 일반적으로 잘 팔린다고 합니다.

 

2. 제품 캡쳐하기

-프로덕션을 등록하기 위해서 이미지 자료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품이 잘 나와있는 부분들을 필요에 따라서 캡쳐해줍니다.

 

 

3. 썸네일 상세하게 만들기

-쇼피는 상세페이지는 따로 존재하지 않고 자세한 설명은 텍스트로 설명하도록 되어있고,

썸네일 사진들로 어필하여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썸네일 이미지를 여러개 만들어서 이미지내에 설명을 포함하여 어필하여야합니다.

상품을 직접 구매하시는분들은 사용하는 동영상도 포함하시는게 좋겠습니다.(이미지를 편집할수 있는 무료 사이트에 대한 정보글을 하단에 링크해놓겠습니다.)

4.셀러 홈페이지 접속 후 프로덕션에서 해야할것들

-셀러 홈페이지에서 프로덕트에서 +Add a New Product로 들어간다.

-프로덕트 네임과 카테고리를 설정한다.(카테고리가 예민할 경우에는 승인이 안되고 변경해달라는 메일이 날라옵니다)

하단에 NEXT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긴다.

5.Product Description

-상세 설명을 적어줍니다. 긴 문구보다는 기능과 감성문구 정도를 적어주고 특수문자로 사용하여 꾸며줍니다.

TIP.

ㅁ 한자에 있는 특수문자 말고 구글에서 EMOJI를 검색하시면, 핸드폰에서 쓸수 있는 이모티콘을 복사하여 사용가능합니다.

6. 브랜드과 가격

-브랜드는 노브랜드로 설정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Price에 이전에 계산법으로 30~40% 높게 잡은 금액으로 적어준다.

-Stock은 재고 부분으로 나중에 변경 가능하니 편하게 설정하여 줍니다.(할인해서 싸게 파는 제품들의 경우에는 언제 소진되고 금액이 변경 될지 모르기 때문에 재고를 적게 잡습니다.)

-Expiry date에 해당 연에서 3년 + 2021년이니 2024로 적을게요 

7.이미지 등록과 배송무게 정보

-작업하여 준비해 놓은 이미지를 업데이트해준다.(베리에이션을 통하여 옵션을 만들었을 경우에는 옵션별로 이미지를 추가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무게 정보는 3kg이상 되는 물건 제외하고는 크게 신경쓸 필요없이 적당히 잘 입력해주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ㅎ

-빼놓지 않고 모두 작성 하셨으면  Save and Publish 클릭하시면 완료입니다.

8.디스카운트 프로모션

-가격을 높게 잡아놓았으니 미리 견적해놓은 금액으로 변경해주기 위하여 Marketing Centre>Discount Promotions로 들어가서 우 Create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베이직 인포메이션에서 프로덕션 이름을 적고, 달력을 클릭하여 프로모션 기간설정을 해줍니다. 밑의 Add Product를 클릭하면 상품리스트가 나오는데 상품리스트에서 프로덕션을 적용할 프로덕트를 선택후 컨펌합니다.

-프로덕트와 discount 책정 부분이 나오는데 프로덕트를 선택>할인율입력>컨펌하면 디스카운트 프로모션 완성입니다.

 

 

상품 올리는것과 디스카운트 프로모션 함께 나눠보았습니다.

함께 해보시고 덜 일 하고 많이 버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