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서 아스파이어5 블랙 가성비 노트북 쿠팡 구매 후기 리뷰 FREEDOS 윈도우 미설치 버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 갱입니다.

 

저는 맥북이 있지만 필요에 의해서 이번에 세컨드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어서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에이서의 가성비 1등 제품 최신형 인텔 프로세서 11세대 i5(쿼드코어)가 장착되어 있는 아스파이어 5 [a515-56-53g 7]에 대하여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이어 5 i5 11세대 블랙 15인치 전면 사진

 

제품의 금액은 659000원+쿠팡 안심케어 7000원(666000원)

 

사양/기능/재질

 

CPU 인텔 11세대 i5(쿼드코어) 최대 4.2 클럭

 

RAM 온보드 듀얼 DDR4 8GB

 

그래픽 인텔 IRisXe 그래픽

 

와이파이 Wifi6

 

HDMI 2.0

 

스피커 에이서 트루 하모니

 

광시야각 모니터

 

메탈 알루미늄 바디

 

백라이트 키보드

 

배터리 최대 9.5시간

 

무게 1.6KG(배터리 포함)

 

1년 무상 보증(쿠팡 안심 등록 구매일로 3년 50만 원 보장)

 

힌지 디자인으로 발열 처리에 좋은 각도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스펙은 위와 같고 이어서 구매 목적과 해당 스펙에 대한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5(Acer Aspire 5) 발열처리를 위한 힌지 디자인

맥북이 있는데 세컨드 노트북이 필요한 이유

 

 

1. 윈도 사용 목적의 노트북으로 구매하였습니다.(공인 인증서와 관공서 이용)

 

페러렐즈를 통하여 애플 실리콘도 윈도를 사용할수 있긴하지만 아직 제데로 된 윈도우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

 

 

 

2. 애플은 모든 것을 애플화 하는 정책을 시도하는 것 같습니다.

 

M1은 성능 대비 저렴하게 나온 대신 MacOS 기반의 최적화를 위하여 존재한다고 봅니다.

 

인텔 기반으로 제작이 된 프로그램들은 M1에 무리를 주는 느낌이 강합니다.(Logic Pro X에는 고사양이 필요한 악기 플러그인과 이펙트 플러그인을 몇 개를 사용해도 가끔 버벅거릴 뿐 엄청 빠른 적용이 되는 데에 비해 다른 프로그램은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아직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영상편집 프로그램들도 똑같이 MacOS 기반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에 최적화되어있을 것입니다. 애플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외 한 프로그램들을 부담 없이 장시간 사용하기 위함이 있습니다.

 

 

 

3. 게임을 하기 위해

 

엄청 단순한 목적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일에 있어서 영감을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필요한 것인데 제공하거나 제작을 하는 사람이 되려면 소비하는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며 이것을 왜 좋아하는지 직접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게임이 과거에는 안 좋은 인식이 있었고 아직 가야 할 일들이 남았지만, 고연봉의 제작자, 게이머, 크리에이터 등을 보면 게임이라는 콘텐츠가 대중들에게 얼마만큼 많이 소비되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업하다 머리 굳을때 게임 한 번씩 하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예로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트위치를 통해 게임 방송을 하기도 합니다.

 

 

 

Acer Aspire 5 광시야각으로 어느위치에서나 잘보임

 

스펙 리뷰

우선 요즘 컴퓨터들이 너무 좋아져서 별 다른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에게 이 70만 원 채 되지 않는 노트북은 가격 대비 엄청난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하면서도 구매해본 상황이었는데, 11세대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웬만큼의 최적화나 프로그램 회사들에서 대응을 빠르게 해서 그런지 맥에서 버벅거리던 인텔 기반 제작된 프로그램들이 초반이지만 큰 문제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노트북 스탠딩이 약간 허접해서 조금 크게 몇 번 바닥에 넘어트렸는데도 튼튼한 재질로 되어있어서 고장 없이 멀쩡하게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가성비 제품이니 가격이나 무상 에이에스 부분에서 조금 더 안심하며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넘버 키를 사용할 일이 없어서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었던 키보드에 불필요한 게 있는 느낌인데 타이핑 시 키감이나 백라이트의 밝기도 괜찮아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가분들과 같이 타이핑이 많이 필요하신 경우 워드프로세서로 구매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은 에픽사의 포트 나인 2라는 요즘 세계 1위인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렉 걸리는 거 없이 잘 돌아갑니다.

 

스피커는 웬만한 데스크톱용 스피커보다 좋은 사운드이고 출력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아쉬웠던 것은 9.5시간으로 표기되어 있는 배터리인데 아마 절전모드처럼 화면 밝기 내리고 백라이트 끄고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워드만 사용하면 그 정도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원래 사용하는 대로 화면을 밝게 하고 백라이트 키고 스피커 사용하고 사양이 타는 프로그램을 구동했을 때는 2시간이 좀 안돼서 배터리가 다 닳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최신형의 최적화의 문제인지 에이서 자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전력소비가 많은 상황에서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들이 보였어서 에이서 공식 홈에서 랜과 인터넷 관련 드라이버를 한 번씩 깔아주었는데 지나가는 문제일지 이슈일지는 시간이 좀 더 지나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충분한 사용 후에 한번 더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서 최신형 프리도스 노트북의 경우에 윈도 설치용 유에스비만 만들면 되는것이 아니라 에이서 공식홈페이지에서 따로 저장하여야하는것이 있는데 윈도우 설치에 관한 글을 올릴 때에 함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에이서나 아수스나 대만에 뿌리가 있는 업체인데 대만 쪽 기술력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서비스나 콘텐츠 쪽이 좀 더 발전한다면 여러 아이티 기업들을 위협할 수 있는 존재가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을 보는 시선들도 대략 이러하겠죠 ㅎ

 

컴퓨터가 하나 더 생긴 것은 참 좋은데 소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설치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드네요 ㅎㅎ

 

컴퓨터는 여러 가전제품 중에서도 비싼 측에 속하니 광고만 보고 구매하시기보다는 여러 가지 노트북 사양들을 비교해보시고 여러 후기들 잘 보시고 올바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ㅎ

반응형